본문 바로가기
주식

니오(nio) 주가 및 차트분석

by 자취민이 2020. 11. 21.
반응형

현재 미국주식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보셨던 니오(nio)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때 테슬라가 엄청난 성장을 하면서 테슬라 주주분들에게 막대한 수익을 안겨주었는데요 요즘 미국장에서의 전기차 주식들을 보면 예전의 테슬라가 생각납니다.

현재 대표적인 전기차 주식으로는 니오(nio), 샤오펑(Xpeng), 칸디(KNDI), 리 오토(Li auto)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중국 전기차 섹터를 대표하는 주식은 니오(nio)일 것입니다.

현재 니오 주가는 계속해서 급등하고 있으며 장이 안 좋거나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도 강력한 매수세에 의해서 말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투자하기에 가장 매력적인 회사 니오(nio)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니오(nio)는 어떤 회사일까?

니오(nio)

국가 : 중국

창립연도 : 2015년

창립자 : 윌리엄 리(William Li)

주요 인사 : 윌리엄 리(CEO), 리홍 진 (대표이사)

판매지역 : 중국, 홍콩, 독일, 영국, 미국

니오는 중국의 대표적 플랫폼인 텐센트에서 자금 투자를 받고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니오 전기차 특징에는 니오 파워(nio power)가 있습니다.

nio power

1. 3분 만에 배터리 교체 가능

이 기술이 다른 전기차 회사에 비해 매우 혁신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니오는 무려 3분 만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전기차도 이를 피해 갈 수 없는데 니오의 경우 배터리만 바꾸어준다면 계속해서 차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2. 전기차 충전소 3km

현재 진행형으로 니오는 계속해서 전기차 충전소를 곳곳에 보급하고 있습니다.

3. 24시간 매일 차량 케어 서비스 

니오는 항시 차량에 대한 문제점을 케어해줄 수 있습니다.

니오 공식 사이트 : www.nio.com/

 

■니오(nio)의 전기차 라인업

 

1. 중형 suv

1) ES6

2) EC6

2. 준대형 suv

1) ES8

3. 레이싱 카

1) EP9

 

■니오(nio) 실적 발표

 

얼마 전 니오의 실적 발표가 크게 이슈였습니다. 아래는 올해 니오(nio)의 실적입니다.

니오(nio) 주가

2020 Q2가 2020 Q1에 비해 3배가량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덕에 2019 Q4에 비해 2020 Q1은 매우 저조한 성적이 나왔었는데요 2020 Q2는 과거의 8,224라는 수치를 넘고 새로운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시장이 예상한 실적보다도 좋은 성적이 나왔습니다. 이런 결과 덕분에 니오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 할 것입니다.

니오(nio) 주가


중요한 것들을 집어드리자면 차량 판매는 지난 분기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하였으며 눈여겨봐야 할 점은 차량의 마진이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니오(nio)뿐만이 아니라 여러 중국 전기차 회사들은 현재 적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니오 주가도 역시 미래에 대한 기대치로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 전기차 충전소 및 생태계가 확립이 안되었기 때문에 수익을 내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량 마진이 10% 정도인 것은 눈여겨봐야 할 지표입니다. 또한 Gross Margin도 -12.2%에서 8.4%로 많은 상승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수치들로 보아 현재 중국 내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고 수년 안에는 대부분이 전기차로 바뀔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니오(nio) 차트 및 주가 분석

니오(nio) 5일 차트분석

니오 주가의 5일 차트 분석을 해보면 상장 후 계속해서 증가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코로나 때 다른 주식과 마찬가지로 크게 급락하여 최저점을 찍었다. 그 후 지속적인 상승을 보여주는데 급격히 증가하는 패턴을 볼 수 있다.

현재 코로나 이후에 급격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두 번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패턴 덕분에 니오(nio)는 현재 전 고점을 뚫고 계속해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러한 니오(nio)의 행보에 사람들은 '제2의 테슬라', '돈 복사기'라는 별명을 붙였다.

코로나 이후 차트 지지선을 기준으로 선을 그어본다면 니오 주가는 급격한 우상향 그래프를 예측할 수 있다.

중간중간에 몇 번의 조정이 오겠지만 결국 전기차 섹터 자체가 매우 유망한 산업이고 현재 중국에서 밀어주는 사업이기 때문에 니오(nio)의 목표주가는 100불 근처로 갈 것으로 예상한다. 

지금 니오 주가인 40불 중반의 가격에 진입하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장기투자자의 관점에서 본다면 지금도 충분히 저점이라고 생각이 든다.

투자 전략을 요약하자면 nio가 10~20불일 때 매수하신 주주분들은 많은 수익률을 기록하셨으므로 조정이 오기 전에 한번 매도 후 재진입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장기 투자로써 진입하시는 분들은 조정 후 들어오는 것이 가장 좋지만 니오 주가가 더욱 오를 수 있으므로 매수 후 1~2년 정도는 니오 주가를 확인하지 않은채로 가지고 계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니오(nio) 한달 차트분석

니오(nio)의 한 달 차트 분석을 해본다면 5일 차트에서 봤을 때는 많은 조정이 있었던 것 같지만 실제로는 엄청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상승을 보면 기울기가 매우 급격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전고점 돌파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마 니오(nio)의 주가는 현재 많은 상승을 하였지만 조정 후 다시 급격하게 상승을 몇 번 더 할 것 같습니다.

 

■니오(nio) 전망

 

아래 그래프들은 중국에서 전기차 판매 실적입니다.

전기차 판매 실적은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현재 중국 내수에서 어떤 전기차들이 점유율이 높은지 확인해야 앞으로의 전기차 산업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 실적은 5월, 6월, 1~8월 준비했습니다.

니오(nio) 5월 차트분석

5월 판매 그래프를 본다면 현재 전기차 중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테슬라가 압도적으로 점유율이 1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밑은 여러 가지 중국차 브랜드끼리 경쟁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니오(nio)는 상단에서 위치함을 알 수 있습니다.

테슬라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들의 판매량은 비슷한 수준임으로 언제든지 순위가 바뀔 수 있음을 인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오(nio) 6월 차트분석

위는 6월 판매 차트입니다.

전반적으로 새로운 중국차 브랜드들이 상위를 점유함으로써 nio는 2단계 정도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5월과 판매량에 비해서는 별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아 회사에 문제가 있다고 보기에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니오(nio) 1~8월 차트분석

전반적으로 양호한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압도적인 7만 판매량을 제외한 나머지 상위권과도 3000천대 정도의 차이를 띄고 있습니다. nio는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새로운 세단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니오(nio)의 계획에 의해 세단 라인업의 일부를 점유한다면 니오(nio)의 점유율은 중국 내에서 더욱 증가할 것이며 니오 주가는 상승할 것입니다.

 

■니오(nio) 요약

 

1. 현재 가장 매력적인 주식이다.

2. 기존 보유자는 매도 후 재진입을 추천, 신규 진입자는 장기투자의 마음으로 투자

3. 예상 니오(nio)주가는 100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