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HMM(현대상선) - 주가전망 차트분석

by 자취민이 2021. 1. 4.
반응형

 

오늘은 HMM(현대상선)이 화제가 되는 이유와 2021년 해운업의 전망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저번 포스팅으로 한국조선해양 주식을 포스팅했는데 요즘 해운업이 많은 화제를 가지고 있다.

해운업은 과거에 급부상 후 침체기를 겪다가 이번 코로나로 인해 물류 운송이 폭증 함으로써 다시 한번 성장할 원동력을 얻었다.

이에 따라 과거에 비해 큰 폭으로 떨어진 주가는 상당히 매력적이며 해운업 테마의 특성상 주기가 되면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면서 화제가 된 것 같다.

실제로 오늘 18%라는 엄청난 폭으로 급등하였으며 거래량도 이에 따라 많이 증가하였다.

HMM(현대상선)이라는 기업이 대기업이 아니다 보니 생소할 사람도 있는데 그분들을 위해 HMM(현대상선)이 어떤 기업이며 사업 비즈니스가 무엇인지 알려줄 것이다.

덧붙여서 최근 기사를 통해 현재 HMM(현대상선)이 처한 상황과 화제를 자세하게 살펴볼 것이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우선 HMM(현대상선) 기업소개와 분석과 주가전망부터 하겠습니다.

 

■HMM(현대상선) 기업소개 및 분석

 

HMM(현대상선)은 컨테이너 운송업과 대형 화물 운송을 주요 사업 비즈니스 모델로 하는 해운 물류기업이다 HMM(현대상선)을 처음 들어보는 사람도 많지만 국내 주식을 어느 정도 했거나 해운업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주가전망이 뛰어난 세계적인 기업이다.

HMM(현대상선)은 1976년 3척의 유조선 운항을 시작으로 컨테이너선과 벌크선 등 다양한 화물선에 진출하여서 사업의 경쟁성을 증가시켰다.

이러한 사업 확장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해운업 관계자들을 통해 해운업계 내에서는 이미 최고 주가전망을 가진 해운업 회사라는 소문이 자자하다.

 

이런 HMM(현대상선)의 최근 화제라 하면 파업과 실적 반등이다.

노사 간에 갈등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말 그대로 노동자가 회사 상대로 파업을 하여 일을 안 하는 것인데 기업의 입장에서 파업을 하면 주가전망이 안좋아지고 막대한 손실을 얻게 된다.

따라서 노사 간의 갈등이 심한곳에선 파업이 빈번하며 기업 복지도 좋지 못한 곳이 허다하다.

하지만 HMM(현대상선)은 이번에 극적으로 노사간의 갈등을 타협으로 해결했다. 이는 곧바로 주가전망이 밝아짐을 의미한다.

이번 협상안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임금 각각 2.8% 인상

임금을 인상함과 동시에 코로나 위로금을 노동자들에게 지급하게 된다. 코로나 위로금은 약 100만 원 상당이다.

또한 해상직원을 대상으로 한 해상 수당을 임금총액 약 1% 내외에서 지급하게 된다.

HMM(현대상선)의 경우 임금이 약 8년간 동결인 상황에서 8% 임금 인상 요구를 받자 협상이 결렬되었고 이번 2차 노사 조정위원회에서 합의를 보게 되었다.

이런 노조 문제를 해결한 HMM(현대상선)은 앞으로 체질개선에 성공하여 더욱 안정적이고 단단한 기업 체계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HMM(현대상선)에는 아주 좋은 소식이 있는데 바로 아래와 같다.

 

2. 이번 컨테이너 운송업 실적이 반등

실적 기대치는 주가전망의 상회를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전문가들이 아주 많다.

해운업에서 요즘 실적을 내기 무척 어려운데 HMM(현대상선)은 노조도 극적 타결을 하고 실적마저 좋게 나올 상황이니 기대감이 커 주가가 급등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러한 운송업 실적이 반등이 21년 해운업의 시작을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차트분석을 보기전 다른 해운업 차트를 보는 것이 이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먼저 보시고 차트분석을 하시길 권장합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이 좋은이유 2가지

한국조선해양에서 1조 2000억 원의 수주를 받은 것을 아는가? 국내 주식에서 조선업 테마에서 한국조선해양을 빼놓을 수 없는 주식이다. 오늘은 왜 한국조선해양 주가가 상승할 것인지, 현재 기

solomin2.tistory.com

 

■HMM(현대상선) 차트분석

차트는 월봉 > 주봉 > 일봉 순으로 볼 것이다.

1. 월봉

월봉차트를 보면 과거 차화정 때 최고 35만 가량을 찍고 계속된 유증과 해운업의 쇠퇴로 인해 최저점 2000원을 기록하였다. 거래량은 거의 없다시피 계속해서 줄었고 많은 유증을 통해 주주들이 지쳐서 손절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월봉상으론 하락 추세에서 긴 횡보를 하다가 최근 들어 다시 주가전망이 상승세를 탔다. 또한 거래량이 늘어나 수급이 많이 들어왔다.

 

2. 주봉

주봉으로 보면 2018년부터 주가전망을 보면 횡보하던 장에서 작년 하반기부터 조금씩 상승 추세를 만들더니 한 번의 급상승 후 다시 노조 합의를 통해서 급등하였다.

보통 이런 그래프를 보이는 주식은 한번 급등하고 잠시 횡보하고 다시 급등하고 이런 식의 모양을 많이 보여준다.

따라서 HMM이 지금처럼 거래량이 살아있으면 2~3번의 주가전망 급등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현재 HMM의 주가도 만 원대이므로 매우 매력적이라고 판단이 된다.

3. 일봉

일봉을 확대해보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횡보이다. 특징으로는 이평성 20 부근을 한번 찍고서 상승을 한 점이다.

최근 거래량이 많이 떨어지다가 오늘 되어서 다시 주가전망이 거래량이 터졌다.

이러한 수급 후 단기적으로는 조정이 예상된다.

하지만 2-3개월의 횡보 후엔 다시 한번 급등이 일어날 것이며 코로나 백신 수급과 물류 운송업의 부활을 한다면 HMM은 다시 한번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이 든다.

 

반응형

댓글